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멜리아 타고 자전거로 일본 다녀오기

지난 주말에 부산에서 카멜리아호를 타고 일본 후쿠오카에 다녀왔습니다. 한중일 청소년 자전거 평화 순례를 준비하는 사전 답사 모임으로 후쿠오카에서 2박 3일을 지내고 돌아왔습니다. 


후쿠오카로 가는 방법은 비행기를 타는 방법도 있고, 쾌속선을 타는 방법도 있는데, 이번에는 일행들 모두 자전거를 가져 가느라 대형 여객선인 카멜리아호를 타고 갔습니다.


작년 여름 광복 70주년 기념 청소년 백두산 자전거 국토순례를 다녀오면서 인천에서 배를 타고 단동을 거쳐서 백두산을 다녀올 때 탔던 여객선과는 여러가지로 많이 달랐습니다. 



한-중을 오가는 배는 낡고 지저분하였는데, 한-일간을 오가는 중국을 오가는 배에 비하면 훨씬 깨끗하고 쾌적하였습니다. 


중국을 오가는 배의 다인실은 30명씩 들어가는 큰 방에다 개인 공간을 구별하는 표시가 하나도 없었는데, 일본을 오가는 배의 다인실은 12~13인이 들어가는 작은 방이었고, 개인 공간을 구분하는 짐칸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인실의 침구상태도 중국을 오가는 배에 비하여 훨씬 깨끗하였으며,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목욕탕 시설이었습니다. 중국을 갈 때 탔던 배에도 샤워 시설이 있었지만 워낙 내부가 지저분하여 샤워장 입구에서 되돌아 나와야 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으로 가는 카멜리아호의 목욕탕은 선상 온천을 연상케 하는 멋진 시설이었습니다. 더군다나 큰 유리창 너머로 바다를 바라보면서 욕탕에 몸을 담글 수 있으니 멋지지 않습니까?



더 럭셔리 한 호화 여객선도 수두룩 하겠지만, 중국을 다니는 여객선에 비교하면 후쿠오카를 다니는 카멜리아호는 쾌적한 조건을 갖춘 배였습니다. 


자전거를 배에 싣는 절차도 간단하였습니다. 중국을 갈 때는 짐 가방을 메고 자전거를 직접 끌고 좁은 통로와 계단을 지나서 배에 탑승해야 했는데, 카멜리아호는 자전거는 화물로 따로 탁송하고 짐만 들고 배에 올랐기 때문입니다. 


중국가는 배에 자전거를 싣고 갈 때는 선실 주변 로비의 빈공간에 그냥 자전거를 싣고 갔지만, 카멜리아호는 화물칸에 자전거를 적재하여 갈 수 있었습니다. 납득하기 어려운 건 중국이나 일본이나 똑같이 자전거 화물 탁송료를 똑같이 부담하였다는 사실입니다. 



배에서 먹는 밥도 중국을 가는 여객선 보다 일본을 가는 여객선이 훨씬 훌륭하더군요. 아무래도 밥값은 중국을 가는 여객선이 좀 더 저렴했던 것 같은데, 1인당 1000엔인 카멜리아호의 뷔페식 점심 식사는 아주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로 갈 때는 도시락을 주문해서 다인실 선실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만, 후쿠오카에서 부산으로 올 때는 미처 도시락 준비를 못하여 카멜리아호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함께 점심을 먹은 사람들 모두 만족해하는 아주 괜찮은 식사였습니다. 


특히 자판기나 매점에서 판매하는 주먹밥이나 면 종류와 비교하면 가격대비 만족도는 카멜리아호의 뷔페식 점심 식사가 훨씬 나은 편이었습니다. 카멜리아호를 타고 여행하는 분들에게 도시락 대신 선내 식당 이용을 추천해드립니다. 



카멜리아호를 타고 후쿠오카를 다녀오면서 가장 불편했던 것은 일본측 입국 수속이었습니다. 이번 여객선에 대한 평가와는 전혀 다른 것인데, 부산에서의 입국, 출국 수속에 비하여 후쿠오카 입국 수속이 너무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후쿠오카 입국 심사를 하는데 1시간도 넘게 줄을 서서 기다렸기 때문입니다. 일본에 입국할 때마다 다시 지문 입력과 얼굴사진을 찍는 것도 납득하기 어렵더군요. 과거 일본 방문 때 지문을 입력했던 사람은 절차를 생략해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구요. 


아무튼 지문입력과 얼굴사진 촬영은 멀쩡한 사람들을 잠재적 범죄자로 취급하는 것 같아 불쾌하였습니다. 한국에 들어올 때 일본 사람들은 쉽게 쉽게 금방금방 입국 수속을 마치는 것과 확연히 비교가 되더군요. 


또 일본측 출입국관리소 직원들이 창구를 많이 열지 않아 입국 수속을 하기 위해 오랫 동안 줄을 서야 하는 것도 불편하고 짜증스러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주택조합 아파트 취지대로 되었으면...

촛불 집회를 시작한 지 100일이 지났습니다만, 여전히 나라 꼴이 말이 아닌데, 아파트 분양 관련 글을 포스팅하려니 찜찜한 마음을 떨칠 수 없습니다만, 오늘은 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작년 ..

높이 조절 안 되는 사무실 의자 고치기

제가 일하는 사무실에 있는 의자 2개를 직접 수리하였습니다. 최근에 자동차, 노트북을 직접 수리하면서 DIY에 재미가 붙었는데요, 이번엔 높이 조절이 안 되는 사무실 의자 수리를 직접 해봤습니다. 사실 의자 수리는 이번이 처음..

재미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통계...

제가 일하는 일터의 사정 때문에 작년에는 예전처럼 블로그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지 못하였습니다. 블로그 활동 초기에는 그의 매일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포스팅 했었는데, 요즘은 1주일에 한 편을 포스팅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책..

18세 선거권...공부와 아무상관 없다 ~

경남에서 활동하는 YMCA 청소년들이 18세 참정권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였습니다. 1월 18일 오전 11시 경남 도의회 브리핑룸에서는 거창, 거제, 김해, 마산, 양산, 진주, 창원, 통영YMCA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3..

HP 노트북 SSD, 메모리 교체 분해 - RT3290

최근 들어 여러 차례 자동차와 노트북을 분해하면서 DIY 재미에 점점 빠져들고 있습니다. 구형 SM520 계기판 LED 전구 교체에 이은 두 번째 도전은 HP - RT3290 노트북의 SSD와 메모리 교체였습니다. HP - R..

3만원으로 컴퓨터 빨라진다는 새빨간 거짓말 !

주의 ! Xtra-PC, 페이스북 기만 광고에 속지 마세요 20년 넘게 소비자운동을 해오고 있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기업들의 여러 악덕사례에 대처하는 방법을 블로그를 통해 자주 소개하였습니다만, 이번엔 제가 깜박 속아 넘어간 피..

SM520V 계기판 LED 전구 직접 교체

얼마 전에 14년 동안 타던 클릭을 단골 카센타 사장님께 중고로 넘긴 사연을 포스팅하였는데, 오늘은 제가 새로 구입한 중고차 SM520V 계기판 LED 전구 교체 경험담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새로 구입한 중고차는 200..

박근혜 탄핵 되던 날, 6.29선언 떠올랐다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되던 지난 12월 9일에 쓴 메모입니다. 박근혜 퇴진 마산본부가 주최한 촛불 집회에서 할 이야기를 간단한 메모로 정리했었는데, 막상 현장에서는 메모 내용이 제대로 생각나지 않아 주저리주저리 횡설수설하고 이야..

함안 1000세대 조합원 아파트 모델하우스 공개~

함안 가야읍에 들어서는 1000세대 대규모 주택조합 아파트(현진 에버빌) 사업에 제 지인이 참여하고 있어 그분의 요청으로 몇 차례 조합원 모집 소식을 블로그에 포스팅합니다. 참고로 새로 1000세대 아파트가 들어서는 함안군 인..

함안 아파트로 귀촌... 천세대 현진 에버빌은?

블로그를 오래하다보면 여러 가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팸투어도 다니고, 공동 취재도 하고, 선거 때는 후보자 간담회 같은 행사도 참여합니다. 아울러 내가 지지하는 후보가 당선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활동을 할..

14년 정든 차 클릭을 떠나보내며...

2002년 5월부터 14년 넘게 동고동락했던 자동차와 이별하였습니다. 라디에터가 깨져 냉각수가 부족한 상태로 주행 하는 바람에 엔진 헤더가 몽땅 망가져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 해서 떠나보냈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폐차장으..

마산YMCA-데미안 송년 바자회

두 달이 넘게 국민들이 추운 거리에서 촛불을 드는 시국에 이런 사소한 일로 포스팅하게 되어 민망하기그지 없습니다만, 일상을 모두 저버리고 나라걱정에만 매진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인지라, 마산YMCA를 후원하는 송년바자회 소식을..

마산YMCA 새회관 첫 삽을 뜨다

마산YMCA 새회관 신축공사의 첫 삽을 뜨는 기공식이 지난 12월 10일 낮 12시 30분 마산시 회원동 앵지밭골 공사 현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박영민 이사장님을 비롯한 이사들, 이경수 시민사업위원장, 신성욱 청소년사업위원장,..

MSL EMP-100 고장이 의심되면?

소형 휴대용 앰프는 가벼운 무게와 가성비 높은 앰프 성능 때문에 여러 행사에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제가 일하는 사무실에도 아래 사진으로 보시는 MSL EMP-100 모델 소형 앰프가 있습니다. 출력이 100W에 불과하지만 실내..

박근혜 사퇴 촉구...한국YMCA 비상시국선언문

전국 68개 지역YMCA는 11월 2일과 11월 9일 두 차례에 걸쳐 전국 사무총장 간사회의, 전국 이사장, 사무총장 연석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두 차례의 비상시국회의를 통해 11월 12일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하는 민중총궐기 ..

농부 고시보는 독일, 백남기 죽음 상상도 못해...

태생적 만성적 반영구적으로 가난한 귀농인"이 유럽 여행을 다녀와 쓴 책입니다. 2014년 봄에는 유럽 농촌 마을 공동체를 둘러보고 2015년 겨울에는 유럽의 도시 지역을 살펴보고 왔다 하더군요. 저자의 표현대로 하자면 '유럽의..

박근혜 퇴진 촉구 시국 선언 ~

한국YMCA경남협의회 대표자들은 지난 11월 5일 창원대학교 사회관에서 개최된 2016년 경남YMCA유지지도자협의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채택하였습니다. 아울러 경남에 지역에서 활동하는 거창YMCA..

아이폰과 맥북 메시지 동기화 안 될때...

이 기사는 애플 선임상담사와 아이폰과 맥북간의 문자메시지 동기화 기능 오류를 해결하려고, 3일 동안 5시간이 넘는 상담과 10시간이 넘는 테스트 경험담입니다. 유심칩 때문에 발생한 오류인 줄 모르고, 아이폰과 맥북을 수 없이 ..

일본에서 만든 한글판 지진 방재 메뉴얼...놀랍다

경주 지진 이후에 몇몇 언론보도와 SNS를 통해 지진 대비 메뉴얼은 일본 자료를 봐야 제대로 알 수 있다는 이야기가 널리 회자되었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서 도쿄방재라고 하는 일본 동경도가 만든 지진방재 메뉴얼을 찾아보았습..

시민단체도 놀란...안상수 시장 깜짝 정책

요즘 신문을 보다 깜짝깜짝 놀랄 때가 있습니다. 매일 아침 특종 보도가 이어지는 최순실 게이트 사건 때문은 아닙니다. 국민을 우습게 알고 일방적인 통치를 일삼아 온 이 정권 기간 동안 언젠가는 이런 사건이 불거질 것이라고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