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스웨덴 디자인...Sudio Regent 무선 헤드폰

by 이윤기 2017. 4. 2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웨덴 수디오사에 만든 VASA 유선 이어폰과 VASA BLA 무선 이어폰에 이어 최근에는 Sudio Regent 무선 헤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부터 세 번째 수디오사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헤드폰은 이어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는 풍부하고 선명한 음색을 경험하게 되네요.


앞서 소개하였던 두 제품과 마찬가지로 Sudio Regent 무선 헤드폰 역시 무상으로 제공 받은 제품입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Sudio 제품을 소개한 것이 회사에 도움이 되었는지 지난 겨울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제안을 다시 받았습니다. 


처음엔 크리스마스 시즌에 배송이 될 예정이었습니다만, 회사쪽 사정으로 지난 3월 중순이 되어서 제품이 도착하였습니다. 처음엔 좀 기다리다가 그냥 잊고 있었는데 약속보다 늦은 날짜이긴 하지만 약속대로 헤드폰이 도착하였습니다. 



국제운송 포장을 뜯어내고나니 빨간 리본으로 장식된 선물용 상자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선물용 상자 뚜껑을 열어보니 그동안 받아 봤던 이어폰 상자보다 훨씬 큰 박스가 들어 있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조심스레 포장을 열어보니 제가 신청했던 블랙 색상 제품이 들어 있었습니다. 


제품을 손에 들어보니 예상보다는 많이 가벼웠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이라 배터리까지 들어 있으니 꽤 무게가 나갈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만 보기보단 훨씬 가벼웠습니다. 설명서를 살펴보니 170g밖에 안 되더군요. 색상은 사진 속에 모델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처럼 검정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를 켜고 헤드폰에 있는 버튼을 눌렀더니 아주 간단하게 패어링이 이루어지더군요. 양손으로 헤드폰을 잡고 귀로 가져갔는데 가볍게 벌어지면서 부드러럽고 말랑한 가죽 촉감이 귀에 닿았습니다. 헤드 밴드와 이어쿠션 부분에 모두 친환경 천연 피혁을 사용하였다고 하더군요. 부드러운 착용감이 참 좋았습니다. 




Sudio Regent 무선 헤드폰은 그동안 이어폰을 생산 해 온 Sudio사에서 만든 첫 블루투스 헤드폰이라고 합니다. 이미 이어폰을 통해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이 검증된 Sudio사가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헤드폰 제품을 출시한 것이지요. 


이번 Sudio Regent 무선 헤드폰은 Sudio 전속디자이너 Mats Wallsten의 다섯 번째 작품이라고 합니다. Sudio사는 제품의 성능에도 완벽을 기하지만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였지요. 앞서 나온 제품들도 대부분 악세사리라는 느낌이 들 정도의 디자인이 세련된 제품들이었습니다. 




블루투스가 연결 된 후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앞서 사용했던 이어폰들로도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만, 역시 헤드폰의 소리가 훨씬 중후하고 깊었습니다. 큼직한 이어캡이 외부 소리를 잘 차단해주고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수신한 음악을 선명하게 재생시켜주었습니다. 


세계 표준의 고음질을 실현 한 Sudio Regent는 가수의 노래 소리 뿐만 아니라 악기의 음색은 물론이고 작은 소리까지 선명하게 들려주었습니다. 선명한 스테레오의 고급스러운 음질 덕분에 음악을 듣는 일이 훨씬 더 즐거운 일이 되었습니다. 


Sudio Regent는 블루투스의 음질은 유선이어폰보다 나쁘다는 편견을 깬 무선 헤드폰이라고 합니다.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독일 IFA, 미국 CES에 참가하여 '가볍고 훌륭한 디자인에 유선이어폰 보다 나은 음질'이라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더군요. 



접이식 디자인을 사용 하였지만 외부에 휴대하기에는 부피가 좀 큰 것이 흠이었습니다. 다른 헤드폰 제품보다 특별히 부피가 큰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외부로 이동할 때는 헤드폰보다는 이어폰이 편리하겠더군요. 저의 경우 팟케스트를 들을 때는 Sudio 이어폰을 주로 사용하고, 음악을 들을 때는 꼭 Sudio Regent를 사용합니다. 


이어폰에 비하여 부피가 크지만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음악에 몰두하고 싶다면 Sudio Regent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웬만큼 소음이 있는 외부에서도 Sudio Regent를 끼고 있으면 내가 듣고 있는 음악에만 온전히 몰입 할 수 있답니다. 


이어폰에 비하면 훨씬 제품 부피가 큰 대신에 배터리 사용시간을 긴 것 같습니다. 완전히 충전하면 음악을 듣는데 2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대기 시간은 20일까지 간다고 하더군요. 10분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지만 완전히 충전하는데는 2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 된 상태에서도 꼭 음악을 들어야 한다면 일단 충전은 미루고 따로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유선 케이블을 이용하면 됩니다. Sudio Regent와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오디오 기기를 스테레오 케이블로 연결하면 유선 헤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한편 제품의 디자인도 바꿔가면서 싫증날 때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 되어 있습니다. 이어캡 바깥 쪽에 있는 원형캡을 교체하면 그때 그때마다 전혀 색다른 느낌으로 Sudio Rege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캡은 약간 밋밋한 검정색인데 훨씬 세련된 디자인의 교체 캡이 나와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봤더니 이미 네 가지 종류의 원형 캡이 출시되어 있더군요. 제가 받은 제품에는 추가 구매가 가능한 Black Marble 캡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원형 캡만 바꿔도 분위기와 기분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겠더군요. 



Sudio Regent를 구입하실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 www.sudiosweden.com 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경우 배송비가 무료일 뿐만 아니라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일지라도 14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지만, 스웨덴 Sudio AB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배송은 기대보다 빠른 편입니다. 국제 배송의 경우 보통 2~5일이 걸린다고 되어 있는데, 그동안 제 경험에 비춰보면 5일 안에는 무리없이 배송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제품 소개가 한글로 되어 있고, 제품 가격 역시 원화로 표기되어 있으며 신용카드로 간단하게 결제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즐겨 듣는 분들이라면 이어폰 보다는 블루투스 헤드폰이 좋겠더군요. 블루투스 헤드폰 구입하려는 분들은 Sudio Regent 블루투스 헤드폰에 관심을 갖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성능 좋은 헤드폰으로 기분 좋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Sudio Regent 무선 헤드폰 무료로 제공 받아 쓴 리뷰입니다. 


웹사이트 주소 https://www.sudiosweden.com/kr/ 

선물 상자 무료 제공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