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베사 블랑2' 로즈골드 화이트

by 이윤기 2018. 5. 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북유럽 스웨덴 디자인으로 만든 핸드메이드 이어폰 회사 '수디오'에서 새 블루투스 이어폰 '베사 블랑'을 출시 하였습니다. 수디오는 여러 종류의 유무선 이어폰과 헤드폰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에 기존 '베사 블랑'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한 것입니다. 


3~4년 전부터 '수디오'에서 신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사용 후기를 블로그에 포스팅 하고 있는데, 2년 전에 받은 '베사 블랑' 모델은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제 이어폰 브랜드 Sudio는 핸드메이드 이어폰으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제품 하나마다 고유번호가 있고, 그 고유번호로 1년간 관리합니다. 이 고유 번호만 있으면 1년 내에는 '워런티'가 확실하게 보장됩니다. 아울러 대량생산 대신 80pcs ~500pcs만 제작하는 소량생산 방식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2년 만에 '베사 블랑' 새 모델을 출시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2018 여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하여 특별한 할인 판매와 토트백 증정 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진은 지난 4월에 '수디오'에서 보내 온 '베사 블랑2' 새 모델입니다.  수디오는 2005년부터  한국 시장을 개척하기 위하여 각별히 노력 하였고 스웨덴 스톡홀롬에 있는 회사인데도 빠른 배송과 충분한 워런티를 보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 가고 있습니다. 


제가 받은 '베사 블랑2' 새 모델도 한국까지 배송되는데 채 1주일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워런티로 다른 제품을 교체 받을 때도 3~4일 만에 교환이 이루어지더군요. 




'북유럽 감성 디자인'을 자랑하는 수디오는 그동안 출시한 제품들 모두 이어폰이면서 '악세사리' 같은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새 '베사 블랑' 역시 깔끔하고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화이트 톤에 금속 도금 재료를 사용하여 '로즈골드'로 포인터를 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2년 전에 블로그 리뷰 모델로 '블랙'을 받아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래 사진으로 보시는 화이트 모델을 제공 받았습니다.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오히려 지난 2년 간의 소비자 리뷰와 피드백을 모아 성능을 개선 시켰다고 합니다.



수디오의 블로그 마케팅 담당자인 저스틴에 따르면는  '베사 블랑2'는 품질 개선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지고, 마이크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리모컨 콘트롤러 재질 등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베사 블랑은 14g 밖에 안 되는 가벼운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완전 충전을 하면 9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10일 동안 유지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배터리가 방전 된 후 급하게 다시 사용할 때는 10분 급속충전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100% 풀 충전에는 12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을 비롯한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 된다고 하네요. 3개의 버튼을 사용하는데, 통화, 볼륨 일시 정지, 다음곡, 이전곡 등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사 블랑은 드리어버와 증폭기를 세심하게 작업하였습니다고 합니다. 수디오에 따르면 "드라이버와 증폭기의 조합은 과하지 않고, 어떤 한 음이 강조되지 않은 녹음실에서 녹음된 그대로의 소리를 재현"하였다고 하네요. "악기 소리 하나 까지도 세심하게 분리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고 합니다.  "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연스러운 소리. 스튜디오에서 만든 그대로의 소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새 제품을 받으면, 수디오베사 블랑 이어폰, 사이즈가 다른  4쌍의 추가 이어팁, 사용 설명서 & 제품 품질보증 카드, 고급 리얼 가죽 이어폰 파우치, 메탈 클립과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기는 따로 제공하지 않으며 아이폰 충전기를 비롯한 USB전원을 사용하는 충전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도 색상은 화이트, 블랙, 블루, 핑크 4가지 모델 출시 되었습니다. 2016년부터 블랙 모델을 사용해 온 저는 이번에 화이트 모델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음향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베사블랑1과 베사블랑2의 소리가 어떻게 다른지는 알아차리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둘 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 기분좋게 선명하고 맑은 소리를 들려 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확실히 팟캣스트 방송을 들을 때보다는 음악을 들을 때 더 기분 좋은 소리를 경험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수디오는 2018 여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고 하더군요. 제가 베사블랑1의 가격을 정확히 기억하지는 못합니다만, 아무튼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베사블랑2 블루투스 이어폰 가격이 7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수디오 베사블랑1은 출시가격이 123,000원 이었고, 할인 판매 프로모션 기간에도 83,640원에 판매되었습니다. 베사블랑2가 출시되면서 7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소비자로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는 여러 종류의 중,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들과 가격이나 성능을 비교해 보면 수디오 베사블랑의 '가성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한 수디오 베사블랑을 제조, 판매하는 핸드메이드 이어폰 전문업체 Sudio 웹사이트는  www.sudiosweden.com 인스타그램 주소는 www.instagram.com/sudiosweden 이라고 합니다. 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Sudio 이어폰을 만날 수 있고, 온라인 구입도 가능합니다. 멀리 스웨덴에서 보내주지만 보통 3~5일이면 제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성능도 좋은데 가격 부담 때문에 Sudio 이어폰 구입을 미루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수디오 베사블랑도 구입하고  토트백 선물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토트백은 캔버스천으로 되어 있고, 오가닉 소재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내부에는 작은 포켓이 있고 무거운 책을 넣어 다닐 수 있을 만큼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 Sudio VASA BLÅ (베사 블랑)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무료로 제공 받아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