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스웨덴 초경량, 초소형 완전무선 이어폰 'niva'

by 이윤기 2018. 8. 3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웨덴 sudio(수디오)에서 만든 '완전 무선' 이어폰 Niva가 한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핸드메이드 이어폰을 생산하는 스웨덴 sudio의 여러 이어폰에 대한 리뷰를 블로그에 쭉 연재하였는데요. 


그동안 제가 작성한 제품 소개가 마음에 들었는지 sudio에서 이번 신제품 Niva에 대한 리뷰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 국내에 출시되는 sudio 제품에 대한 리뷰 뿐만 아니라 워런티 후기도 꼬박 꼬박 블로그와 페이스북으로 포스팅했던 인연으로 신제품 Niva 리뷰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청소기도 코드리스가 대세인데, Sudio Niva도 코드리스 제품입니다. 그래서 완전 심플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지요. 



Nivad의 가장 큰 특징은 작고 가볍다는 것이니다. 검지 손톱 크기의 작은 이어폰 안에 3.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와 이이폰 부품이 모두 들어가 있다니 놀랍지 않습니까?  


아울러 가볍다는 것도 중요한 특징입니다. 완전무선이어서 더 가볍겠지요.  무게가 5g 밖에 되지 않습니다. 좌우 두 개를 합쳐도 고작 10g입니다. 10g의 무게로 이런 성능 좋은 이어폰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습니다. 



수디오 본사 홈페이지(https://www.sudio.com/kr/)를 통해 구입하면 2~3일 만에 국내 배송이 일루어집니다. 초기에는 DHL 배송이 이루어졌는데, 최근에는 다른 택배(사진 참조)처럼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물류, 배송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 DHL에 비해서 배송 포장 등이 좀 부실해지긴 하였지만, 국내 배송 일반 택배와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DHL에 비하면 택배 포장이 좀 부실해졌지만, sudio의 제품 포장이 워낙 심플하면서도 튼튼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장거리 택배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으로 북유럽 디잔인의 코스터 세트가 함께 왔는데, 안타깝지만 제 취향은 아니네요. 




택배 박스를 개봉하여 내용물을 확인해보면,  사진 속에 있는 내용물들이 들어 있습니다. 가죽끈이 화장품처럼 생긴 케이스에 이어폰이 담겨 있습니다. 이 케이스가 충전기 역할도 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충전케이스는 이어폰을 4회  정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케이블, 크기가 다른 3쌍의 이어슬리브, 워런티 카드, 제품 설명서, 간편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 Niva는 Sudio 최초의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블루투스 4.2로 연결되는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움직이면서 음악과 팟캐스터 등을 듣거나 통화를 자주하시는 분들에게 편리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연결거리는 10m(보통 블루투스는 모두 10m), 3.5사용 가능한 배터리, 충전 케이스(500mAh)로 4번 완충 가능 = 총 12~13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가 내장 되어 있어 음성인식 프로그램  Siri와 Assistant를 모두 지원합니다. 


귀에 딱 맞는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좋고 안정감이 있으며, 외부 소리를 완벽에 가깝게 차단해줍니다. 외부 소리가 완벽히 차단되기 때문에 이어폰을 끼고 운전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은  다른 소리를 듣지 못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 처럼 여러 색상의 제품이 출시되어 원하는 칼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랙 제품을 받았는데, 흰색, 분홍색, 하늘색 등 4가지 색상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제품 설명은 https://www.sudio.com/kr/earphones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다른 모든 Sudio처럼 워런티 기간은 1년 입니다. Sudio는 워런티 기간 동안 정상적인 사용 과정에서 제품에 하자가 발생하면 새제품으로 무상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사용설명서가 있기는 합니다만,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할 때는 오른쪽 이어폰의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오른쪽 버튼을 길게 눌러 스마트폰과 연결 된 후 왼족 이어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이 블루투스로 서로 연결됩니다. 




사진은 Sudio 모델의 착용 모습입니다. 귓속에 쏙 들어가는 커널형이며,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작은 블루투스 이어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리지요. 선명하고 맑은 음질과 함께 특히 저음에서 강하게 받쳐주는 베이스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앞서 설명햇던 것 처럼 외부 소리를 완벽에 가깝게 차단 할 수 있으면 6.2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재생해주는 음악에 빠져들게 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109,000원 입니다만, 10월 31까지 사용할 수 있는 15% 온라인 할인쿠폰(코드)을 공짜로 나눠드립니다. Sudio 홈페이지에서 주문 결재 하실 때 할인코드에 'ymca'라고 입력하시면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