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노란 수박은 속도 노란색일까?

by 이윤기 2009. 7. 1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노란 수박 먹어 보셨나요?

얼마 전, 지인들과 창포만 지나 동진교 근처로 소풍을 갔습니다.
인근 시락 마을에서 잡은 돌장어를 직거래로 사서 장어회도 먹고, 숯불에 장어구이도 해 먹었습니다.

보통 어시장에서 파는 장어는 갯장어인데, 이 마을에서 잡히는 장어는 갯바위 주변에만 사는 돌장어라고 합니다. 보통 장어에 비하여 약간 노르스름한 빛깔을 띠고, 씹히는 맛이 더 쫀득쫀득하며 고소한 맛도 더 진합니다.

함께 간 지인들이 장어 양념, 밥과 반찬, 후식까지 준비해오고 저는 당랑 입만 가지고 소풍에 참여하였습니다. 맛나게 장어회를 먹는 동안 숯불을 피워놓았다가, 회를 다 먹고는 장어 숯불구이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가 끝난 후에 준비된 '후식'이 나왔습니다. 어 ~ 그런데, 생전 처음 보는 노란 수박입니다. 함안에서 농사짓는 선배에게 노란 수박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은 있지만, 직접 먹어보는 것은 처음입니다.

모든 노란 수박이 다 이런지는 모르지만, 제가 먹어 본 노란수박은 단맛은 일반 수박과 비슷하였습니다만, 수분은 일반 수박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였다가, 아이스박스에 담아 온 수박을 쪼개 먹었더니 정말 시원하더군요. 수분이 많아 보통 수박 보다 시원한 맛이 더 한 듯 하였습니다.


일주일 내내 노무현 대통령 49재와 안장식, 부산대학교 다시 바람이 분다 공연 소식, 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문제, 한국은행 터 매입 대금 문제 등 심각한 이야기만 포스팅하다가, 주말에 '시시콜콜한 이야기 한 편 보내드립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 장어회가 바로 돌장어회 입니다.
보통 장어구이 집에서 많이 파는 장어와도 다르고 유명한 '하모'와는 다른 종류의 장어라고 합니다. 사진 보시며 군침도는 분 많을 듯하여 미안한 마음입니다.
 
참, 위에 보신 겉이 노란 수박 속살은 무슨 색깔일까요?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더보기'를 열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