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읽기

창원시 징계성 역량강화교육 참 이상하다

by 이윤기 2012. 2. 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로 잡습니다>

2월 6일 오전에 창원시 '시정역량 강화(자기변화과정)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기관에 근무하시는 분과 전화통화를 하였습니다.

교육을 담당하는 업체에서는 "창원시 '시정역량 강화교육'을 하는 장소는 마산에 있는 국학원이 맞지만, 교육과정은 국학원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교육장소가 국학원이라고 듣고 교육기관을 국학원으로 잘못 알았습니다. 국학원 홈페이지에 공무원 위탁교육을 많이 하고 있다는 내용이 나와 있어서 '창원시 시정역량 강화교육'도 국학원에 위탁된 것으로 오해하였던 것입니다.

창원시 시정역량 강화교육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블로거 '장복산'께서 정보공개청구를 해두었다고 하니 결과가 나오면 어떤 교육을 하고 있는 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상읽기 책읽기 사람살이


블로그 모임을 함께 하고 있는 임마(임종만/ 창원시 6급)님이 매일 낮 12시 창원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 블로그에 시정을 비판하는 글을 썼다는 이유로 징벌적 교육명령을 받았다고 합니다. 

창원시 시정역량강화교육 대상자 선정위원회(위원장 비공개?)가 '조직내부 의사결정에 대하여 대외적 불만표출 및 업무시간 개인블로그 운영 등'을 이유로 시정역량강화교육 대상자로 선정하였다는 것입니다.

블로거 임마님은 '근무시간에 블로그를 했다'는 창원시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고 있으며,  사실에 근거하여 "조직 비판했다는 이유로 징계성 교육을 받으라"는 것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아울러 전국에 유래가 없는 공무원 '시정 역량강화(자기변화과정)교육' 역시 대상자들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조직의 역량을 파괴하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창원시 '시정 역량강화(자기변화과정) 교육'은 △자아성찰을 통한 올바른 국가관·윤리의식·공직가치 확립 △의사소통 능력향상·변화주도 능력배양 및 미래비전 확립 △조직 일체감과 공동체의식 배양 및 책임의식 함양으로 조직 경쟁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창원시 '시정 역량강화교육' 대상자는 직원설문, 사실·검증 조사 등을 거쳐 역량강화교육대상자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했다고 합니다. 블로그 임마님에 따르면 '역량강화교육대상자선정위원회'의 실체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 원래 포스팅 하였던 국학원 관련 교육에 관한 내용은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