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메이란(Meilan)M1과 함께 달린 자전거 국토순례

by 이윤기 2019. 8. 1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월 28일부터 창원을 출발하여 8월 3일 임진각까지 608km 한국YMCA 청소년 통일자전거 국토순례 공식 기록은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를 사용하였습니다.

 

달리 공식 기록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 어쨌든 매일매일 그날 라이딩 결과를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 그리고 오마이뉴스 기사로 작성한 제가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를 사용했으니 그게 공식 기록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 체험단으로 선정될 때부터 한국YMCA 청소년 통일자전거 국토순례 때도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고 실제로도 매일매일 라이딩 기록을 측정하였습니다. 올해는 제가 직접 자전거를 타지 않았기 때문에 청소년들과 라이딩을 함께 한 후배가 매일 자전거에 부착하고 국토순례 전 구간을 측정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매일매일 라이딩 기록을 측정한 결과치입니다. 마지막 날 동두천시 동양대학교 캠퍼스를 출발하여 약 4.4km 구간 동안 전원을 켜지 않고 달렸던 것만 빼고는 전구간을 측정하였습니다.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는 그 자체로도 가성비가 높고 사용하기 편리하였습니다만, 저장된 기록을 스트라바 사이트로 저장하면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로 측정한 기록을 웹사이트와 앱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상승고도와 하강고도를 보여준다는 것이고, 하루 동안 상승고도와 하강고도를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막연히 느낌으로 "오늘 오르막이 좀 많았다"고 생각하였겠지만,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 덕분에 하루 동안 상승고도는 몇 미터였고, 하강고도는 몇 미터였는지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상승 고도가 높았던 날은 실제로 오르막이 많았습니다. 의령에서 합천, 거창을 거쳐 무주로 넘어 갔던 날 역시 상승고도가 가장 길었던 날이었지요. 

 

일반 속도계처럼 주행거리, 주행시간, 평균속도 같은 기록은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로도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만, 라이딩 코스를 지도로 살펴보거나 주행 구간의 고도 변화를 살펴보는데는 스트라바 웹사이트가 훨씬 가독성이 높았습니다. 스트라바 웹사이트나 앱을 열어보면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로 측정한 모든 정보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아울러 같이 국토순례를 했던 스트라바 친구들과 라이딩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더군요. 

 

 

 

한마디로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와 스트라바는 궁합이 잘 맞는 조합이었습니다.  아무튼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로 측정한 라이딩 기록을 스트라바와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어도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로 측정하고 스트라바에 저장하는 것으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YMCA 청소년 자전거 국토순례 기간 동안 많은 참가자와 지도자들이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로 따지면 가민에 뒤질 것이 없다는 평가가 다수였습니다. 메이란(Meilan) M1 속도계 컴퓨터는 썩 괜찮은 자전거 라이딩 동무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