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38억 모금 박원순펀드 어찌되었을까요?

728x90

서울 시민도 아닌데, 지난 10월 말 쯤 서울 특별시장께서 보낸 편지를 받았습니다. 

 

너무나 평범해 보이는 서울시청 봉투에다가 겉 봉투에 박원순 시장이라는 이름조차 씌어있지 않아서 서울시청에서 보낸 문서인줄 알고 며칠 동안 방치해두었다가, 뜯어보니 박원순 시장의 취임 1주년 소식을 전하는 편지였습니다.

 

서울 시민도 아닌데 박원순 서울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감사 편지를 보내 준 것은 저와 제가 속한 계모임 친구들이 다름 아닌 박원순 펀드 투자자였기 때문입니다.

 

제가 대표로 통장을 관리하고 있고, 펀드에 투자할 때 단체 이름과 함께 대표자로 제 이름을 쓴 탓에 제 앞으로 편지가 온 것입니다. 저희 계모임 친구들이 작년 10. 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는 박원순 펀드에 5백 만원을 투자했었답니다.

 

관련 포스팅 : 2011/09/27 - [시시콜콜] - 곗돈 500만원 털어 박원순 펀드 가입

 

 

그 뿐만 아니라 박원순 펀드 투자에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대선을 맞아 지난 10월 중순 문재인 펀드에는 주저없이 1천 만원을 투자하였지요. 아마 박원순 펀드에 투자하였다가 박원순 시장이 기대했던 시정을 펼치지 못했다면, 문재인 펀드 1천 만원 투자가 그리 쉽게 결정되지 못했을 겁니다.

 

저희 계모임 친구들만 하더라도 민주통합당 지지자부터 통합진보당과 진보신당까지 정치적 성향이 다양합니다. 유권자의 입자에서 보면 박원순 펀드의 성공사례가 문재인 펀드의 조기 마감에 일조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펀드...박원순 펀드 덕 많이 봤을 것

 

박원순 서울시장이 취임 1주년에 맞춰 보낸 편지는 서울시장으로서 지난 1년 동안 쌓은 치적을 자랑하는 편지가 아니라 서울시장 선거 당시 박원순 펀드와 후원금 모금과 사용에 대한 보고서와 같은 편지였습니다.

 

박원순 펀드에는 모두 5543명이 참여하였고, 원래 목표액을 초과하여 38억 8631만 3090원이 모금되었다고 합니다. 2011년 12월 26일 이자를 포함하여 일괄 상환하였는데, 5500명에게 원리금을 포함하여 39억 여원을 상환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43명 9백 1만원은 현재까지도 송금 내용을 확인할 수 없어서 돌려주지 못하였다고 하더군요.(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박원순 펀드에 투자하시고 아직 원리금을 상환 받지 못하신 분은 wonsooncamp@naver.com  으로 연락하시면 지금도 돌려준다고 합니다.)

 

저희 민우회 계모임 통장을 다시 확인해봤더니 정말로 2011년 12월 26일자로 503만 7356원이 입금되어 있었습니다. 야권 단일 후보 박원순 서울 시장을 당선시키고 이자 수입도 3만 7356원이나 생긴 것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이자 수입이 문제가 아니었지요. 박원순 서울시장이 취임하고 나서 서울광장이 시민들 품으로 돌아왔을 뿐만 아니라 오세훈 시장이 망쳐놓은 서울 시정을 하나하나 바로 잡아가고 있지요.

 

개인적으로는 서울광장을 되찾은 것과 서울시립대 반값 등록금 실현이 가장 통쾌했었답니다.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첫 해에 전국의 국공립대 반값 등록금을 실시하고 집권 2년 차에는 전국의 모든 대학 등록금을 반값으로 낮추겠다고 약속하였지요. 박원순 시장의 사례를 보면서 이 약속도 분명히 지켜질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됩니다.

 

언론 보도를 보니 이번 주에는 안철수 펀드도 오픈한다고 하더군요. 문재인 펀드에 곗돈을 몽땅 털어 올인하는 바람에 안철수 펀드에 투자 할 돈이 없어 참 안타깝습니다. 두 사람 중 누가 단일 후보가 될 지 모르니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안철수 펀드에도 나누어 투자를 했어야 하는데... 약간 아쉽네요. 안철수 후보 지지하시는 분들은 안철수 펀드에도 적극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시민도 아닌데... 박원순 시장 지지하는 이유

 

후원금도 적지 않은 금액이 모였다고 합니다. 3754명의 후원자들이 10억 6931만 여원을 후원해 주었고, 1억원 정도가 남았다고 합니다. 후원금 중에서 남은 9천 7백여 만원은 이웃들과 나누었다고 합니다.

 

선거 후원금으로 들어온 금액 중 잔액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국고에 환수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시민후원금을 다시 사회로 환원할 방ㅂ버을 찾다가 시민사회를 위해 일하는 단체를 후원하기로 결정하였답니다.

 

<해송지역 아동센터> <한국 이주여성 인권센터><무지개 청소년 센터><어린이 어깨동무><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를 지원하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5곳을 후원하였다고 합니다. 편지에는 단체별로 후원한 자세한 금액도 나와 있었는데, 여기서는 생략합니다.

 

박원순 시장은 편지 끝트머리에 희망펀드와 후원자들 그리고 선거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분들의 "도움과 은혜를 갚는 것은 시정을 제대로 살피고 돈 한푼도 헛되이 쓰지 않으며 서울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일 것"이라고 하였더군요.

 

그런데 참 신기한 것은 서울시민도 아닌 제가 행복해지는 것은 무슨 까닭일까요? 박원순 시장이 서울시에서 펼치는 새로운 행정이 우리나라 곳곳으로 퍼져나가리라는 기대 때문이지 싶습니다. 박원순 시장이 일으키는 변화의 새물결과 시민을 섬기는 행정이 서울에만 머무르지 않고 전국으로 확산되리라는 기대 때문이지 싶습니다.

 

 


http://goham20.com/1365

http://goham20.com/1366

 

 

728x90






Trackback 0 Comment 13
  1. 정주호 2012.11.13 15:26 address edit & del reply

    미친놈

    • 맙소사 2012.11.13 16:39 address edit & del

      맙소사

    • 니르바나 2012.11.14 04:31 address edit & del

      반사

  2. 소세키 2012.11.13 18:13 address edit & del reply

    박원순 시장을 통해 미래의 희망을 보게되네요
    훈훈한글 감사합니다

  3. 고갱님 2012.11.13 20:14 address edit & del reply

    분명 종북좌파 지원금으로 간다고 하는넘들 생길껍니다

    그러는 네놈들이 먹고 싸고 하면서 내는 직접세 간접세로 내는 세금은 딴넘들 호주머니로 바치는줄.

    모르는가봐요

  4. 심판관 2012.11.13 20:18 address edit & del reply

    박원순펀드는 박원순 개인펀드인데 왜 서울시장 칭호를 사용하였으며 왜 서울시청 돈으로 송달료를 지불했는지,,,공금유용을 했는지 밝혀라!!!

  5. 김수정 2012.11.13 21:53 address edit & del reply

    꼴깝을 떨어라...한걸레가 신문에 속하나? 돈 처 넣을때가 없거든 박근혜 후원금이나 내라

    • 미친ㄴ아 2012.11.13 22:14 address edit & del

      꼴갑은 니가 떨고 있네. 니나 내라, 박근혜 후원금. 한 푼도 돌려받지 못하겠지만. 빙신.

  6. 장병일 2012.11.14 00:54 address edit & del reply

    걱정이 많이 됩니다.
    반값 반값하니 마치 공짜같군요
    전부 국민세금으로 막 선심을 베푸는 것입니다.
    지 주머니에서는 일전도 내놓지 않습니다.
    국민의 돈으로 인심을 막 쓰는 것이지요
    사회주의자들이 처음에는 모두 그렇게 했답니다.
    권력을 잡으면 어떻게 나라가 됩디까.
    전부 망하였습니다.
    가장 비근한 예로 북한을 보십시오.
    우리나라가 사회주의가 되면 그동안 쌓아온 경제가 거들납니다.
    그래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잘 생각해서 이번에 투표하셔야합니다.
    사회주의자들은 처음에는 아주 선심과 인심을 후하게 줍니다
    사탕발림입니다. 속으면 안됩니다.
    아주 청렵한척 하지요

    • 이윤기 2012.11.14 09:51 신고 address edit & del

      공짜는 아니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이명박 정부 들어서 줄어 든 부자감세 30조원,
      그리고 부자들의 호화주택에 과표를 낮춰 줄여 준 세금 30조원,
      그리고 또 재벌기업들이 소유한 빌딩, 사옥들의 과표를 낮춰 줄여 준 세금 30조원을 합하면 이명박이 4대강 사업에 퍼다 부은 22조원을 빼고도 100조원 가까운 세원이 있습니다.

      서민들에게 세금 더 걷지 않아도 얼마든지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 동감동감 2013.03.08 21:58 address edit & del

      아름다운 가게를 운영하는 동안 기업들에게는 준조세인 협찬이라는 명목으로 돈을 받고 개인들에게 성금을 받아서, 어디에 썼는지 아신다면 과연 성금낸 사람들이 참 유용하게 썼구나 라고 할까요? 저는 제가 낸 성금이 겨우 정치적인 집단이나 집회에 사용한다면 다시는 그곳에 성금을 안 합니다. 참 신용이 안 가는 사람입니다.

    • 이윤기님께 2013.03.08 22:04 address edit & del

      그 제원이 그렇게 생길수 있다고 해서 반값 정책이 옳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난 10원세금내면서 1000원 세금내던 사람에게 100원을 깍아준다고 화내는것이 과연 옳은가요? 그리고 전 정부의 잘못된 정책이 현 정부의 잘못된 정책의 잘못을 덮을 수는 없습니다.

  7. david 2013.07.03 09:09 address edit & del reply

    뭔가 이상하다 했더니 종북좌빨의 헛소리였구나 또라이들 아직도 꿈을 못깨냐
    이제 다시는 빨갱이쉑퀴들에게 안 속아 뭔 개소리를 해도 지난 10년에 이나라의
    문화 언론 예술등이 좌빨들에게 유린되어 이명박이도 그것을 못깨부셔서 힘들
    었는데 박근혜가 MB처럼 좌시하지 않을것이다 두고봐라

엉터리 교통수요 예측은 왜 반복되는가?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21일 방송분) 전국에서 가장 비싼 유료 도로..

신용카드 캐시백 포인트 나는 반댈세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28일 방송분) 코로나-19 재난 상황이 1년..

전기차 좋은데...폐 배터리는 어쩌나?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14일 방송분)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

해외직구 4조원...소비자 피해예방은?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7일 방송분) 인터넷과 IT기술의 발전으로 꾸..

수제향초 선물 7년 징역도 과잉처벌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31일 방송분) 지난 방송에서 수제비누를 만들..

수제비누 선물이 불법? 참 납득안되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24일 방송분) 기후위기와 환경 오염이 심각해..

'하얗고 큰 꽃' 좋아하는 아들 생각에 심은 나무

지난봄에 세상을 살면서 처음으로 나무 세 그루를 심었습니다. 오십 년을 훨씬 넘게 사는 동안 나무를 베어 만든 종이를 얼마나 썼을까요? 공부방을 가득 채운 책들만 해도 나무 수백 그루는 베어내지 않았을까 싶은데... 무심하게..

통풍, 3년간 발병 안하면 완치 판정?

[통풍일기 ⑧] 통풍, 봉침, 한약, 환약...한방치료 후 재발 안 해 [연재기사] 2018/04/30 - [숨 고르기] - 채식에 운동까지 하는데, 왜 내게 이런 병이... 2018/05/04 - [숨 고르기] - "통풍은 ..

경남 청년 정책...시군은 더 노력해야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17일 방송분) 지난 3월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백신, 아이들 위해 어른은 다 맞아야 한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10일 방송분) 지난 2월 26일 첫 코로나 ..

우후죽순 지자체 배달앱, 성공할까?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3일 방송분) 지난해 4월 민간 플랫폼 사업자..

전기차 배터리, 3분만에 교체가 답이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26일 방송분) 기후변화 시대, 전기자동차와 ..

1사람이 주택 1880채? 이게 말이 되나?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12일 방송분)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3기..

지역주택조합 10개중 2개 성공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5일 방송분) 지난 연말 부동산 투기과열지구로..

마산해양신도시 난 개발 막으려면?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19일 방송분) 지난 4월 15일 창원시가 마..

LH 쪼개도 좋은데 경남에 있어야 한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3월 29일 방송분) 지난 3월 2일 참여연대와 민..

1000억 낭비 재보궐선거... 없앨 묘수?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이 포스팅은 4.7 재보궐 선거 이전에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 결혼식 취소, 변경 소비자만 손해보나?

코로나19 시대, 달라진 예식장 계약 코로나-19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1년을 넘어가면서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만, 그중에도 특히 많이 달라진 풍속도가 바로 결혼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시대에 ..

블로그 방문자 1000만명 자축

블로그 운영 13년 만에 1000만 방문자가 다녀갔습니다. 2008년 9월 6일부터 블로그를 시작하였으니 12년 6개월여 만에 <1000만 방문자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은 2008년 9월 3 ~ 5일까지 다음세대..

4년 만에 알아 낸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사용법

마산YMCA 새 회관에 입주한지 4년이 지났습니다. 새 회관 전기 콘센트 30% 이상은 대기전력 차단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반콘센트 4구 자리인데, 대기전력 차단콘센트 1개가 포함된 3구콘센트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