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함안, 항아리 곶감 빙수...카페 '마루'

728x90

아주 오랜 만에 홍보성 포스팅 합니다. 원고료 혹은 광고료를 받고 홍보를 하는 것은 아니구요. 제 동생이 운영하는 카페의 여름 메뉴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커피숍과 카페에서 계절에 관계없이 즐겨 찾는 메뉴는 아메리카노입니다. 겨울엔 따뜻한 아메리카노 여름엔 아이스아메리카를 주로 마시는데요. 


커피외에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팥빙수입니다. 요즘은 4계절 내내 빙수를 먹을 수 있는 카페나 커피숍도 더러 생겼습니다만, 아무래도 빙수는 여름에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지요. 나름대로 팥빙수 마니아였기 때문에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싸구려 빙수 기계를 구입해 놓고 생협에서 팥을 사다가 유기농 설탕을 넣고 빙수용 팥을 직접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하며 여름내내 팥빙수를 만들어 먹었던 일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다 자라고 나니 제가 만들 팥빙수가 별로 인기가 없네요. 최근에는 빙수를 전문으로 파는 빙수전문점도 많이 생겼는데, 여러 종류의 과일빙수 등을 팔고 있지만 제 입맛엔 팥빙수가 제일이더군요. 카페 '마루'를 운영하는 제 동생이 지역 특색에 맞는 새로운 팥빙수 레시피를 개발하였다고 하길래 시식을 하러 다녀왔습니다. 



관련 포스팅 : 2015/03/25 - [시시콜콜] - 함안 칠원면 분위기 좋은 카페 '마루' 오픈


지난 봄에도 이 카페를 소개한 일이 있는데 제 동생이 운영하는 카페 마루는 함안군 칠원면 오곡리에 있습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라고 소개하였는데, 실제로 성인가요 음반을 취입하는 지역 가수 몇 분이 음반 자켓 사진을 찍으러 왔었다고 하더군요. 그 정도로 분위기가 괜찮은 곳이라는 자랑(?)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메뉴는 카페 '마루'에서 올 여름 메뉴로 개발하여 판매 중인 <마루 팥빙수>입니다. 팥빙수 재료 중에 가장 독특한 메뉴가 함안 특산물인 곶감이라  사장 허락도 안 받고 제 마음대로 <곶감 빙수>라고 이름을 붙여보았습니다.  


카페 '마루'의 곶감 빙수는 우유가 섞인 눈꽃 빙수 위와 팥을  기본으로 하고 대추, 찹살모찌, 인절미, 아몬드 그리고 함안 곶감이 고명으로 올라옵니다. 망고, 블루베리 등 여러 종류의 열대 과일이 들어가는 빙수는 먹어 봤지만 곶감이 들어가는 빙수는 처음(최초?) 먹어 봤습니다. 어쩌면 전국 최초로 나온 곶감 빙수일지도 모르겠네요. 


기본이 되는 눈꽃 빙수와 팥을 빼고도 워낙 여러가지 부재료가 들어갑니다. 부재료와 빙수를 섞어가며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부재료를 먹을 때마다 다른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 괜찮은 부재료들이었습니다. 눈꽃 빙수와 곶감도 잘 어울리는 절묘한 단맛이 있더군요. 



차가운 빙수를 먹으며 입안이 얼얼해 질 때 쯤엔 아몬드와 떡을 섞어 먹으면 또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구요. 부재료들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사진 촬영을 못해놨는데, 카페 '마루'의 곶감 빙수는 다 먹을 때까지 웬만해서는 물이 생기지 않습니다. 물론 빙수를 먹다 오랜 시간 그냥두면 물이 생기지 않을 수 없지만, 보통의 속도로 빙수를 먹는 동안은 물이 생겨서 질척거리지 않습니다. 


그것은 빙수를 담는 그릇을 냉동시키기 때문입인데요. 항아리 뚜껑을 빙수 그릇으로 사용하는데, 24시간 이상 냉동실에서 냉동시킨 질그릇은 꽤 오랜 시간 동안 낮은 온도를 유지하더군요. 그러다보니 기계로 갈아놓은 눈꽃 빙수라도 금새 녹지 않습니다. 맨 꼭대기에 있는 곶감부터 차곡차곡 먹어도 아랫 부분이 녹아서 물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그러다보니 아몬드와 과자도 눅눅하지 않은 맛이 유지됩니다. 


팥빙수의 색깔이 형형색색 화려하지는 않습니다만,  항아리에 오래 담긴 재료들이 잘 어울어져 입을 즐겁게 해 줍니다. 멀리 계신 분들에게는 기회가 없겠습니다만, 가까이 사시는 분들은 카페 마루의 <곶감 팥빙수> 한 번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홍보를 위해 쓴 글이긴 합니다만, 맛은 보증할 수 있습니다. 




728x90






Trackback 0 Comment 0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찾으세요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7월 5일 방송분) 경제활동인구 1인당 평균 4장의..

엉터리 교통수요 예측은 왜 반복되는가?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21일 방송분) 전국에서 가장 비싼 유료 도로..

신용카드 캐시백 포인트 나는 반댈세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28일 방송분) 코로나-19 재난 상황이 1년..

전기차 좋은데...폐 배터리는 어쩌나?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14일 방송분)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

해외직구 4조원...소비자 피해예방은?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6월 7일 방송분) 인터넷과 IT기술의 발전으로 꾸..

수제향초 선물 7년 징역도 과잉처벌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31일 방송분) 지난 방송에서 수제비누를 만들..

수제비누 선물이 불법? 참 납득안되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24일 방송분) 기후위기와 환경 오염이 심각해..

'하얗고 큰 꽃' 좋아하는 아들 생각에 심은 나무

지난봄에 세상을 살면서 처음으로 나무 세 그루를 심었습니다. 오십 년을 훨씬 넘게 사는 동안 나무를 베어 만든 종이를 얼마나 썼을까요? 공부방을 가득 채운 책들만 해도 나무 수백 그루는 베어내지 않았을까 싶은데... 무심하게..

통풍, 3년간 발병 안하면 완치 판정?

[통풍일기 ⑧] 통풍, 봉침, 한약, 환약...한방치료 후 재발 안 해 [연재기사] 2018/04/30 - [숨 고르기] - 채식에 운동까지 하는데, 왜 내게 이런 병이... 2018/05/04 - [숨 고르기] - "통풍은 ..

경남 청년 정책...시군은 더 노력해야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17일 방송분) 지난 3월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백신, 아이들 위해 어른은 다 맞아야 한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10일 방송분) 지난 2월 26일 첫 코로나 ..

우후죽순 지자체 배달앱, 성공할까?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5월 3일 방송분) 지난해 4월 민간 플랫폼 사업자..

전기차 배터리, 3분만에 교체가 답이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26일 방송분) 기후변화 시대, 전기자동차와 ..

1사람이 주택 1880채? 이게 말이 되나?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12일 방송분)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3기..

지역주택조합 10개중 2개 성공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5일 방송분) 지난 연말 부동산 투기과열지구로..

마산해양신도시 난 개발 막으려면?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4월 19일 방송분) 지난 4월 15일 창원시가 마..

LH 쪼개도 좋은데 경남에 있어야 한다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3월 29일 방송분) 지난 3월 2일 참여연대와 민..

1000억 낭비 재보궐선거... 없앨 묘수?

창원 KBS1 라디오 <시사경남>에서 매주 월요일 이윤기의 세상읽기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송 내용과 조금 다른 초고이기는 하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포스팅 합니다. 이 포스팅은 4.7 재보궐 선거 이전에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 결혼식 취소, 변경 소비자만 손해보나?

코로나19 시대, 달라진 예식장 계약 코로나-19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1년을 넘어가면서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만, 그중에도 특히 많이 달라진 풍속도가 바로 결혼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시대에 ..

블로그 방문자 1000만명 자축

블로그 운영 13년 만에 1000만 방문자가 다녀갔습니다. 2008년 9월 6일부터 블로그를 시작하였으니 12년 6개월여 만에 <1000만 방문자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은 2008년 9월 3 ~ 5일까지 다음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