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신상, 일품 소주 마셔보셨나요?

by 이윤기 2009. 10. 3.
728x90
반응형
SMALL
신상품 '일품' 소주 마셔보셨나요?

아마 대부분 경험이 없으실 겁니다. 아직 시중에 판매되지 않는 신상품이라고 들었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 한 분이 이 회사에서 선물로 받은 술이라고 합니다. 요즘 소주 회사들이 앞 다투어 알콜 도수를 낮추는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주당들을 위해 새로 내놓은 이 제품은 30도 소주입니다.

술이 약한 저는 입 안에 확~ 감기는 첫 맛이 양주를 스트레이트로 먹는 기분이 들더군요. 뒷 맛 역시 양주 맛과 비슷한 향이 느껴졌습니다.(참고로 저는 술이 약하고 즐기지 않아 술 맛을 잘 모릅니다.) 아무튼 함께 술을 드신 분들은 모두 아 ~ 오랜 만에 진짜 소주 먹는 기분이네...하며 감탄 하시던군요

이 술자리에서는 당연히 안동소주를 비롯한 알콜 도수가 높은 국산 소주에 대한 이야기기 화제에 올랐습니다. 가을이 제철이라고 하는 전어회를 안주 삼아 술을 마셨는데 술 맛을 잘 모르는 저도 꽤 먹을만 하더군요.



이 술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몽드 셀렉션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1961년에 설립된 몽드 셀렉션은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세계적 권위의 주류 품평회라고 합니다.

술병에 표기된 홍보 내용을 보면, 순쌀 100%로 빚어 목통에 숙성한 소주라고 합니다. 제가 마셨던 이 술은 '할인매장용'이라고 씌어 있습니다. 음식점과 주점에서는 팔 수 없는 술이라고 표시되어 있군요. 

벌써, 할인매장에서는 판매되고 있는데 저만 잘 모르고 이런 글을 포스팅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저는 처음 보는 술이라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봅니다.  

공식 판매가 시작되면 20도 미만 부드러운 소주가 싱겁다는 주당들에게는 알콜 도수 30도 일품 소주가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