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아이폰 핫스팟으로 무선 인터넷 사용

by 이윤기 2011. 3. 28.
728x90
반응형
SMALL

아이폰을 4.3으로 업그레이드 하였더니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개인용'핫스팟'이라고 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만들어 아이패드나 노트북 같은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

아이튠즈에 접속하였더니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하겠나교 물길래 어떤 새로운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며칠 후에 오마이뉴스에 올라 온 기사(애플 ios 4.3 업데이트 할까? 말까?)를 보니 아이폰 4.3 업그레이드 후에 기능상의 큰 변화가 있었더군요.

그래서 아이폰 ‘핫스팟’ 기능을 직접 한 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개인용핫스팟> 기능을 <사용함>으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개인용 와이파이 암호>가 나타납니다.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서 <개인용 와이파이 암호>를 입력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장시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아이폰을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테더링’기능을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쓸만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G접속이 가능한 곳이면 별도의 부담 없이 아이폰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만들어 ‘와이파이’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아주 유익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기존의 USB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활용하면 아이폰 1대로 최대 5대의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USB를 모두 합쳐서 3대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에게 이렇게 많은 와이파이기기가 없기 때문에 확인을 해볼 수는 없습니다. 노트북을 여러대 놓고 작업할 일이 있을 때 언제 한 번 테스트를 해보아야겠습니다.

아이폰 가지신 분들, 특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핫스팟’ 기능 잘 활용하시고 친구분들에게 와이파이 신호를 나눠주는 인심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이 아주 매력적인 기능을 만들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약 2주 동안 미국 워싱턴과 뉴욕을 다녀왔는데, 한국에 비해서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참 적더군요. 인터넷 사용환경은 역시 우리나라가 가장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4.3과 핫스팟을 이용한 노트북으로 인터넷 사용하기

1. 아이폰을  4.3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2. 아이폰의 설정화에 개인용 핫스팟이 추가 된다.
3. 핫스팟 메뉴에 들어가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USB 연결 중에서 선택활 수 있다.
4. 노트북, 아이팟, 아이패드 등에서 와이파이를 찾아 선택한다.
5. 노트북의 경우는 무선랜 연결에서 찾아보면 알아 볼수 없는 문자가 길게 있는 와이파이를 선택한다. 



갤럭시로 인터넷 연결하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