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아이폰 핫스팟으로 무선 인터넷 사용

by 이윤기 2011. 3. 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4.3으로 업그레이드 하였더니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개인용'핫스팟'이라고 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만들어 아이패드나 노트북 같은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

아이튠즈에 접속하였더니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하겠나교 물길래 어떤 새로운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며칠 후에 오마이뉴스에 올라 온 기사(애플 ios 4.3 업데이트 할까? 말까?)를 보니 아이폰 4.3 업그레이드 후에 기능상의 큰 변화가 있었더군요.

그래서 아이폰 ‘핫스팟’ 기능을 직접 한 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개인용핫스팟> 기능을 <사용함>으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개인용 와이파이 암호>가 나타납니다.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서 <개인용 와이파이 암호>를 입력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장시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아이폰을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테더링’기능을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쓸만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G접속이 가능한 곳이면 별도의 부담 없이 아이폰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만들어 ‘와이파이’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아주 유익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기존의 USB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활용하면 아이폰 1대로 최대 5대의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USB를 모두 합쳐서 3대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에게 이렇게 많은 와이파이기기가 없기 때문에 확인을 해볼 수는 없습니다. 노트북을 여러대 놓고 작업할 일이 있을 때 언제 한 번 테스트를 해보아야겠습니다.

아이폰 가지신 분들, 특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핫스팟’ 기능 잘 활용하시고 친구분들에게 와이파이 신호를 나눠주는 인심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이 아주 매력적인 기능을 만들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약 2주 동안 미국 워싱턴과 뉴욕을 다녀왔는데, 한국에 비해서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참 적더군요. 인터넷 사용환경은 역시 우리나라가 가장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4.3과 핫스팟을 이용한 노트북으로 인터넷 사용하기

1. 아이폰을  4.3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2. 아이폰의 설정화에 개인용 핫스팟이 추가 된다.
3. 핫스팟 메뉴에 들어가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USB 연결 중에서 선택활 수 있다.
4. 노트북, 아이팟, 아이패드 등에서 와이파이를 찾아 선택한다.
5. 노트북의 경우는 무선랜 연결에서 찾아보면 알아 볼수 없는 문자가 길게 있는 와이파이를 선택한다. 



갤럭시로 인터넷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