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공유경제 실험...몇 사람과 나눠쓸수 있을까?

by 이윤기 2016. 3. 3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약 한 달쯤전에 선배에게 컴퓨터를 선물하면서 하드디스크보다 속도가 빠른 SSD카드로 교체한 경험담을 블로그에 포스팅하였습니다. 


삼성이나 LG제품보다 용량은 크고 가격은 저렴한 샌디스크로 교체하여 하드디스크를 똑같이 복사하려면, 전용 프로그램과 케이블(업그레이드 키트)이 있어야 되더라는 경험담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샌디스크 SSD를 마이크레이션 하는 무료 프로그램 'EZ-GIG Ⅳ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있어야 하는 있어야 하는 키트를 공짜로 빌려주겠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약속하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2016/03/10 - [소비자] - 샌디스크 마이그레이션 주의사항

2016/03/07 - [소비자] - 샌디스크 마이그레이션...싼게 비지떡인가?


앞서 포스팅하였다시피 샌디스크 SSD 마이크레이션은 'EZ-GIG Ⅳ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고, 이 프로그램은 아래 사진에 있는 전용키트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샌디스크 SSD를 마이크레이션 할 수 있는<업그레이드 키트>를 공짜로 빌려준다고 하였더니, 약 한 달 사이에 4명이 신청하였습니다.  이른바 <공유경제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키트를 빌리는 분이 왕복 택배비를 부담하는 조건으로 하였고, 제가 첫 번째 분에게 보내 드리고, 첫 번째 분이 사용하고 나서 두 번째 분에게 보내는 '공짜 릴레이"를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이 공짜 릴레이를 시작한 것은 <공유경제>에 대한 실험 정신이 발동하였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일하는 제 친구가 몇 년전부터 제게 '공유 경제 운동'을 해보자는 제안을 하였는데, 당시에는 별로 실감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제가 인터넷(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 하기로 마음먹은 샌디스크 SSD 마이그레이션 키트의 경우 구입하는데 4만원이 넘는 돈이 들었지만, 정작 1번 사용하고 나면 다시 사용할 가능성이 그다지 많지 않은 물건입니다. 


제가 그냥 보관하고 있으면 앞으로 2~3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고작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군다나 SSD가 점점 작아지고 있기 때문에 멀지 않아서 이 업그레이드 키트는 쓸모없는 물건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그냥 서랍에 처 박아놓는 것보다 누구라도 더 많이 사용하지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입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택배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택배를 통해 공유하는 것이 가능 하겠더군요. 


지난 주부터 <업그레이드 키트> 공유를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은 첫 번째 분이 업그레이드(마이그레이션)을 마치고, 두 번째 분에게 택배로 전달되었습니다. 두 번째 분이 다음주까지 사용을 마치면 세 번째 분이 예약하고 대기 중에 있습니다.  


요런 방식의 <공유> 시스템을 통해 몇 사람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을지 저도 참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SD나 2.5인치 하드디스크를 구입하여 원래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똑같이 옮기고 싶을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이번 <공유경제> 실험이 성공을 거두면 앞으로 다른 물건들도 여러 사람과 나누어 쓸 수 있는 것이 뭐가 있는지 찾아보고 공유의 범위를 넓혀 볼 생각입니다. 




※ 죄송합니다. 

요즘 제가 블로그 관리를 예전 만큼 하지 않아서 댓글을 잘 확인하지 않습니다. 
샌디스크 마이그레이션 키트를 빌리실 분들은 아래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스북 메시지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ymca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