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노트북 배터리 무상교환 받았어요

by 이윤기 2014. 12. 24.
728x90
반응형
SMALL

3년 넘게 사용한 LG노트북 배터리를 무상교환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자기기의 품질 보증기간은 1년이고 각종 전자기기 배터리의 품질 보증기간은 6개월입니다. 그런데도 구입한 지 3년이 넘은 LG전자 엑스노트 P-210노트북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환 받았습니다. 


저 처럼 LG전자 엑스노트 P-210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 그리고 비슷한 증상으로 배터리 교환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정보 공유 차원에서 경험담을 정리해서 포스팅합니다. 


올해 초부터 맥북에어를 주로 사용하면서 엑스노트 P-210은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몇 주 동안 사용하지 않던 노트북을 꺼내 작업을 하려고 켰더니 배터리가 1~2분 만에 방전이 되어버리는 겁니다. 전원 코드를 연결해서 충전을 해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전원 코드를 몇 시간이나 꽂아 놓아도 배터리 사용시간 표시는 조금도 늘어나지 않는겁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었거나 배터리 성능이 완전히 떨어진 것이지요. 



엑스노트 P-210 호환 배터리 인터넷 최저가 12만원


LG전자에서 정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호환' 되는 배터리를 구입하는 것이 가격이 쌀 것 같아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체형 노트북인 엑스노트 P-210 배터리는 파는 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딱 1군데서 판매하고 있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12만원에 판매하고 있더군요. 


배터리 가격이 12만원이나 되니 망설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찾은 배터리를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다음날 LG전자에는 얼마에 판매하는지 확인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다음날 오전 LG전자에 전화를 했더니 뜻 밖의 답이 돌아왔습니다. 먼저 부품을 판매하는 곳에 전화를 걸었는데, 일체형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만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고 수리기사님을 연결해주었습니다. 다음은 LG전자 서비스 기사님과의 통화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LG전자 엑스노트 P-210 사용자입니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배터리를 교환하려고 합니다. 재고가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알고 싶습니다."


"예 고객님 엑스노트 P-210이면 일체형 노트북이네요. 재고는 있구요. 혹시 배터리 '배불뚝이 현상'은 없습니까?"


"아 예 '배불뚝이 현상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키보드도 약간 함몰되었고, 노트북이 제대로 접히지도 않습니다."


"네 그렇다면 정확한 것은 제가 확인해봐야 하지만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수리센터로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배터리 배불뚝이 현상 있으면 무상교환 해준다


전화를 끊고 그날 오후에 수리센터에 노트북을 맡겼더니 다음날 배터리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에 확인해보지 않았으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12만원주고 배터리를 구입할 뻔 하였지요. 


배터리 교환을 마친 노트북을 풀로 충전하였더니 배터리 사용시간이 5시간으로 나왔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5시간이면 처음 엑스노트 P-210을 구입하였을 때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길어진 것입니다.


실제로 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엑스노트 P-210을 처음 판매 할 때보다 더 성능이 좋아진 배터리로 교환해 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났다면 그 만큼 노트북 활용도도 좋아진 것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구입한 지 3년이 지났지만 성능면으로만 본다면 아직은 충분히 쓸만한 노트북입니다. 배터리 배불뚝이 현상 때문에 키보드가 많이 함몰되어 있었는데, 배터리를 교환하고나니 함몰 현상도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배불뚝이 현상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는 소비자들은 일단 해당 서비스센터부터 먼저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LG전자 노트북 사용자들은 저처럼 무상으로 교환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