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가성비 최고...샤오미 무선 카팩

by 이윤기 2017. 4. 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작년 가을에 12년 된 중고 자동차를 구입하였습니다. 오래 된 중고 차지만 그래도 나름 중형 차라서 그런지 전에 타던 소형차에 비해서 승차감도 좋고 편의사양도 잘 갖춰져 있어 여러 가지로 편리합니다. 제가 타고 있는 차는 구형 SM520V 입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딱 두 가지 단점이 있는데 첫째는 연비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전에 타던 소형차에 비해서 주유할 때마다  주유비가 많이 들고 더 자주 주유를 해야 합니다. 둘째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제 차 뿐만 아니라 오래된 차들은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이 없지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차들도 덜 오래된 차들은 AV 잭이 있어서 스마트폰을 비롯한 외부 기기들을 자동차 오디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오래된 차들은 카오디오를 교체하거나 따로 AV잭을 만들지 않으면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이나 팟케스트를 듣기에 여간 불편하지 않습니다. 


저는 운전할 때 주로 팟캐스트를 듣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음악 듣는 걸 별로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스마트폰과 팟캐스트가 없을 때는 주로 라디오를 듣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라디오보다 더 편리하게 듣고 싶은 것만 듣고 싶은 때에 골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되는 카 오디오를 교체하려니 15~20만원이 들겠더군요. 그에 비하면 2~4만원 선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무선 카팩이 훨씬 저렴하지요. 사실 카 오디오를 교체하면 순정품에 비하면 자동차 전체 디자인과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일단 무선 카팩을 먼저 구입해보기로 마음먹었답니다 .



블루투스 없는 오래된 차...샤오미 무선 카팩 만족 확신


전에 소형차를 탈 때도 팟캐스를 듣기 위해 유선 카팩, 무선 카팩을 차례로 사용해 봤습니다만, 둘다 음질이 좋지 않아 나중엔 JBL에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를 차에 두고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중고이긴 하지만 중형차를 구입하고 보니 카 오디오의 성능이 꽤 괜찮았습니다. 


라디오와 CD로 음악을 들어보니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에 무선 카팩을 구입했다가 성능이 별로라서 사용을 중단한 지 4~5년이 지났기 때문에 그동안 무선 카팩 성능이 많이 좋아졌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일단 인터넷 쇼핑몰 검색을 먼저 하였습니다. 일일이 살펴보기 어려울 만큼 많은 종류의 무선 카팩이 있더군요. 꼼꼼이 설명을 읽어보았습니다만, 쉽게 성능을 확인할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광고를 자세히 읽어보고 그냥 가격이 좀 비싼 걸로 주문하였습니다. 


이틀 만에 택배가 도착하여 곧장 테스트를 하였는데 잡음이 심해서 음악도 방송도 들을 수가 없겠더군요.  주파수를 몇 군데 옮겨보았지만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무선 카팩을 포기하고 카오디오점에 가서 AV잭을 연결하는 것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만, 미련이 남아 다시 블로그들을 검색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샤오미 카팩을 발견하였습니다. 일단 가격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샤오미 제품이라는 것에 믿음이 갔습니다. 이미 여러 가지 샤오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성비'에 늘 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샤오미에서 카팩을 만든다는 것을 그날 처음 알게 되었지요. 



가성비 짱...최고의 무선 카팩 '로이드미2'


그냥 무선 카팩으로 검색할 때는 샤오미 제품이 눈에 잘 띄지 않았는데, 샤오미 카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샤오미 카팩'으로 검색했더니 사용 후기가 여러 편 올라와 있었습니다. 후기를 꼼꼼히 읽고 '로이드미1'보다 '로이드미2' 제품 성능이 더 좋다는 것과, 국내에는 수입이 되지 않기(지금은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 때문에 '이베이' 같은 곳에서 구입해야 한다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베이를 검색해보니 가장 '로이드미2'는 일반 무선 카팩보다 크기도 훨씬 작았고, 시거잭에 딱 맞는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였습니다. 불루투스 성능도 '로이드미1'보다 좋았고 USB 고속 충전 잭도 두 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블로그 후기를 통해 '음질도 확실히 좋다'는 것을 확인하고 곧바로 주문하였습니다. 약 1주일 만에 택배로 도착 하였는데, 역시 샤오미 답게 깔끔하고 샤프한 포장과 핵심만 요약된 사용설명서도 인상적 이었습니다. 한글로 된 사용설명서가 없었기 때문에 인터넷 블로그에 올라 온 후기를 참고하여 제 자동차에 맞게 셋팅을 하였습니다 .


아이폰 앱을 깔아서 주파수를 변경하고 자동차 FM 주파수와 '로이드미2' 주파수를 맞추었더니 짜잔~ 정말 잡음 하나 없는 깔끔하게 음악과 방송이 재생되었습니다. CD와 비교해서 들어보니 CD보다는 확실히 음질이 못하였습니다만, FM으로 연결된 블루투스 카팩의 음질은 여태껏 들어본 어떤 유무선 카팩보다도 좋았습니다. 



최고의 FM 음질로 연결되는 샤오미 무선 카팩 '로이드미2'


그야말로 '사오미가 이름 값을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번 블루투스로 연결해 두고 나니 스마트폰을 들고 차에 타서 시동만 걸면 자동으로 다시 연결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팟캐스트만 켜주면 따로 블루투스 연결을 할 필요없이 방송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장거리 운전을 할 때는 '로이드미2'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하면서 팟캐스트 방송을 들을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였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사용 할 때는 네비 음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면 끊김 없이 팟캐스트 방송도 들을 수 있지요. 


오래 된 중고차를 타면서 차보다 더 부러웠던 것이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었는데, '샤오미 로이드미2'는 자동차에 기본으로 장착된 블루투스와 흡사한 기능을 발휘하였습니다. FM라디오 음질을 넘어서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스마트폰 볼륨을 최고로 높여 놓고 듣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풍부한 음량으로 음악과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차를 타면서 '블루투스'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 저 처럼 오래 전에 무선 카팩 구입했다 실망하신 분들은 '샤오미 로이드미2' 무선 카팩을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절대로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