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

마산YMCA 김형준 이사장 취임 !

by 이윤기 2010. 3. 1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산YMCA 이사회 정기총회에서 제 31대 김형준 이사장 선출 !

제가 일하는 단체에 새로운 대표가 선출되었습니다. 저희 단체를 대표하는 이사장은 회원총회에서 선출된 이사들이 간접 선거로 이사장을 선출합니다.

마산YMCA 이사회는 지난 3월 13일 오후 7시 이사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김형준 신임이사장과 제 31대 이사회 임원들을 선출하였습니다.

▲ 왼쪽 김형준 신임 이사장, 오른쪽 김종수 전 이사장


제 31대 이사장으로 선출되어 취임한 김형준 이사장은 1997년부터 YMCA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시민사업위원회를 통한 회원활동과 이사회 활동을 지속하였으며, 시민사업위원장과 부이사장을 거쳐서 제 31대 이사장으로 선출되어 취임하였습니다.

특히, 시민사업위원장으로 일하는 동안에는 마산시내를 가로지르는 옛 임항선 활용 방안을 연구하여 답사 보고서를 만들어내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마산YMCA의 임항선 활용 방안 연구는 이후 이주영 국회의원의 정책 개발 활동과 연계하여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임항선 철길을 활용한 그린웨이 사업의 일환으로 옛북마산역 터에 공원을 조성하는 등 여러가지 활용 방안이 시정에 반영되고 있기도 합니다.




김형준 신임이사장은 북마산에 치과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YMCA 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 문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재를 내어 마산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인 북카페 시와 자작나무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며 경남자살예방협회와 경남생명의숲 국민운동 공동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임기 2년의 마산YMCA 제 31대 이사장에 취임한 김형준 신임이사장은 취임 인사에서 “창립 64주년을 맞는 마산YMCA가 생명,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는 시민운동으로 지역시민에게 다가서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종수 전 이사장이 김형준 신임 이사장에게 의사봉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형준 신임이사장 약력>
59년 마산출생
마산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 (치의학박사)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졸업  (사회복지사)
마산로타리클럽 회장 역임
마산YMCA 시민사업위원장 역임
경남자살예방협회 회장(현)
(사)경남생명의숲 국민운동 공동대표(현)
경남치과의사 신협 이사장(현)

마산YMCA 제 32대 이사회 임원
이사장 : 김형준 / 부이사장 : 김휘안 / 기록이사 : 박영민 / 재정이사 : 이원일